GUFI - 한눈에 보는 펩시 로고 변천사
Gufinance
·2023. 4. 11. 08:00
펩시 로고, 2023년 변경되다
이런 모양의 펩시 캔 로고를 본적이 있나요?
아마 펩시에 굉장히 관심있어 캔을 수집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아마도 보지 못했을 겁니다.
펩시는 15년 넘게 사용한, 지금까지 우리에게 친숙했던 이 로고를 새 로고로 바꾸겠다는 충격적인 선언을 하게됩니다.
지금까지의 펩시 로고를 보고, 새로워진 펩시의 로고와 닮은 점이 있는지 확인해봅시다.
펩시 로고 변천사
1898~1906 : 펩시의 초창기 로고를 보면, 마치 코카콜라를 연상되는 디자인을 띄고 있습니다. 이는 라이벌 관계인 펩시와 코카콜라의 구도를 연상시킵니다.
1906~1950 : 두 번째 펩시 로고는 혁신적이며 가독성이 좋은 디자인이었으며, 캔과 병뚜껑, 그리고 1950년 첫 번째 펩시 텔레비전 광고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옛
1950~1962 : 그다음으론 병뚜껑 모양의 디자인을 채택하게됩니다.
1962~1973 : 이때의 로고는 과거보다 더욱 선명하고 다채로운 타이포그래피와 색상을 강조한 이 로고는 텔레비전, 광고, 포장에서 화려하게 빛났습니다. 미디어 광고를 위해 폰트를 과감히 변경하면서, 펩시의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는데 성공합니다.
1973~1991 : 2023년 개정되는 로고와 가장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익숙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이 때 사용된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펩시는 새로운 로고를 창출해냈습니다.
오늘날 펩시 로고의 변화 : 1991~2023
1991년 이후 펩시의 로고는 2005년 우측 하단, 좀더 역동적인 문양의 펩시 로고로 바뀔 때까지 작은 변화를 반복했습니다.
연한 색상의 지구본과 얇은 글씨체로 새겨진 pepsi라는 단어는 MZ세대에게 가장 익숙한 디자인일 것입니다.
펩시 125주년, 2024 새로운 펩시의 도약
펩시는 125주년을 맞아 15년 만에 청량음료 로고를 바꿀 예정입니다.
새로운 로고는 빨간색, 흰색, 파란색 줄무늬 위에 검은색 테두리가 있는 원 안에 "PEPSI" 글씨가 크게 적혀 있으며, 광대한 에너지, 자신감, 대담성을 상징한다.
새 로고는 이번 가을 미국과 캐나다에서부터 사용을 시작하며, 전 세계적으로는 2024년부터 사용할 예정이다.
회사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굵은 Pepsi 단어가 있는 과거 로고와 1970년대와 1980년대의 로고를 선호하는 것을 밝혀냈고, 더 진한 금속 질감의 파란색과 검은색이 브랜드의 색상 체계에 추가되어 "현대적인 강렬함"을 표현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태극 문양으로 친숙한 콜라 기업 펩시의 도약이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관련 링크
이 글은 특정 종목에 대한 매수 및 매도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모두 본인에게 귀속됨을 명시합니다.
구피넌스, GUFI 제공
'일상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양의 주역 장펭춘 소개 : 세계 인권 선언 75주년 (1) | 2023.12.06 |
---|---|
Y2K 문제 : 원인, 해결책, 시사점 살펴보기 (밀레니엄버그) (0) | 2023.08.10 |
미국이 미터법을 안쓰는 이유 (0) | 2023.03.29 |
2월이 28일 까지만 있는 이유는? (0) | 2023.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