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2035년 내연기관 신차 판매 금지, 전기 자동차 투자 뉴스
Gufinance
·2023. 4. 21. 08:00
EU 2035년 내연기관 신차 판매 금지
유럽연합(EU)은 2035년부터 내연기관 자동차의 신차 판매를 단계적으로 금지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합성 연료(e-연료)로 작동하는 내연기관 차량은 여전히 허용된다는 예외 조항이 있습니다. 이 결정은 전기 자동차(EV) 투자의 미래와 자동차 산업 전반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친환경 전기 합성 연료, 판금 예외 인정
EU의 내연기관 신차 판매 금지 결정은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광범위한 계획의 일환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노력에 따른 것입니다. 그러나 전기 연료에 대한 예외는 이 기술이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는 잠재력을 인정한 것입니다. 전기 연료는 전기분해로 얻은 수소와 대기에서 포집한 탄소를 결합하여 만든 합성 연료입니다. 더 많은 전기 연료가 생산될수록 대기 중 탄소 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포르쉐 등 기존 내연 기관 차량의 수명 연장
BMW는 한국의 자동차 및 최첨단 기술 기업들과 협력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우리의 차량에 전례 없는 혁신을 가져오기 위해 ( 협력사들의 ) 기술적 잠재력을 계속해 발굴할 것이다.
- BMW 그룹 회장 올리버 집세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화석 연료의 대안으로 전기 연료를 연구해 왔습니다. 포르쉐는 2020년 말 칠레에서 전기 연료 생산 공장을 가동하기 시작하면서 이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BMW 그룹 회장 올리버 집세도 합성 연료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전기 연료가 기존 내연 기관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는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
2035년부터 내연기관 자동차의 신규 판매를 금지하기로 한 EU의 결정은 자동차 산업의 광범위한 변화를 반영합니다. 테슬라, 현대자동차, 중국 전기차 회사들이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면서 다른 국가들이 전기차 전환을 최대한 늦추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연기관 차량의 신규 판매 금지는 전기차 투자에 상당한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시장이 전기차로 이동함에 따라 투자자들은 이러한 추세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것입니다.
전기차 투자에 대한 시사점
203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의 신규 판매를 금지하기로 한 EU의 결정은 전기차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내연기관 차량이 단계적으로 퇴출됨에 따라 소비자들은 대안을 찾게 될 것입니다. 이는 전기차 제조업체에게 생산량을 늘리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추세를 인식한 투자자는 전기차 관련 기업에 투자하여 이 기회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기존 내연기관 중심의 자동차 업계에서는 위기로 간주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과도기적 기술로서의 전기 연료
전기 연료는 자동차 산업이 직면한 환경 문제에 대한 장기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 측면에서 일부 이점을 제공하지만, 전기 연료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 소비량은 전기차의 5~6배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기 연료는 과도기적 기술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내연 기관 차량의 수명을 연장하는 동시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여 지속 가능한 미래로 가는 가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혁신의 미래
2035년부터 내연기관 자동차의 신규 판매를 금지하기로 한 EU의 결정은 자동차 산업의 빠른 변화 속도를 보여주는 한 가지 예일 뿐입니다. 시장이 전기차 및 기타 지속 가능한 기술로 이동함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는 적응하지 않으면 뒤처질 위험이 있습니다. 전기 연료 및 기타 과도기적 기술의 부상은 전통적인 내연기관 자동차 분야에도 여전히 혁신의 여지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결합할 수 있는 기업이 앞으로 몇 년 동안 번창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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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피넌스, GUFI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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