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FI 기업분석 - 호멜 푸드 : 필수소비재, 스팸 생산 기업에 직접 투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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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4. 7.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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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멜 푸드

호멜 푸드

호멜 푸드는 미국 미네소타주 오스틴에 본사를 둔 다국적 식품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베이컨, 햄, 소시지, 페퍼로니, 칠리, 땅콩버터 등 다양한 육류 및 비육류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합니다. 한 세기가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호멜 푸드는 식품 업계의 유명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호멜 푸드의 역사, 제품, 지속 가능성 노력, 재무 성과 및 향후 전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호멜 푸드의 역사

전쟁 물자로 사용된 통조림, 스팸

호멜 푸드는 1891년 미네소타주 오스틴에서 조지 A. 호멜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조지 A. 호멜 앤 컴퍼니라는 이름으로 작은 정육점으로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호멜 푸드는 성장했고 1928년에는 상장했습니다. 호멜 푸드의 가장 중요한 혁신은 1937년 2차 세계대전 중 인기 식품이 된 통조림 육류 제품인 스팸을 출시하면서 이루어졌습니다. 오늘날 호멜 푸드는 미국, 중국, 호주, 유럽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다국적 기업입니다.

호멜 푸드 제품

호멜 푸드 제품군.

호멜 푸드는 다양한 육류 및 비육류 제품을 제공합니다.

이 회사에서 생산되는 가장 인기 있는 제품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육류 제품

베이컨: 호멜 푸드는 블랙 라벨, 내추럴 초이스, 애플우드 훈제 베이컨 등 다양한 베이컨 제품을 생산합니다.
햄: 이 업체는 큐어 81, 블랙 라벨, 내추럴 초이스 등 다양한 종류의 햄을 제공합니다.
소시지: 호멜 푸드는 리틀 시즐러, 내추럴 초이스, 오스틴 블루스 등 여러 종류의 소시지를 생산합니다.
페퍼로니: 이 회사의 호멜 페퍼로니는 피자와 샌드위치에 많이 사용되는 재료입니다.
칠리: 호멜의 칠리는 소고기와 콩으로 만든 통조림 제품으로 겨울철에 즐겨 찾는 식품입니다.

비육류 제품

스키피 땅콩버터: 호멜 푸드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땅콩버터 브랜드 중 하나인 스키피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전량 과카몰리: 이 회사는 과카몰리와 아보카도 기반 딥도 Wholly Guacamole 브랜드로 생산합니다.

호멜 푸드가 식품 산업에 미치는 영향, 지속가능한 경영

호멜 푸드는 수년 동안 식품 산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1937년 스팸을 출시하면서 통조림 육류 산업에 혁명을 일으켰고, 호멜 푸드는 유명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호멜 푸드의 제품은 품질과 맛으로도 유명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호멜 푸드는 운영의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을 증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온실가스 배출량, 물 사용량, 폐기물 감소 등 여러 가지 지속 가능성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또한 호멜 푸드는 동물 복지, 책임 있는 소싱, 다양성 및 포용성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호멜 푸드는 2021년 초에 지속 가능성과 관련된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이 목표 중 일부는 203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30% 감소시키는 것, 물 사용 효율성을 25% 향상시키는 것, 50% 이상의 폐기물 재활용률을 달성하는 것 등이 포함됩니다. 
또한, 호멜 푸드는 Responsible Sourcing Program을 만들어 다양한 제품들의 원료를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소싱하고 있으며, 동물 복지와 관련하여 2017년에는 Farm Animal Welfare Advisory Council을 설립해 동물 복지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호멜 푸드의 재무성과

호멜푸드, s&p 수익률을 3배 가까히 압도했다.

호멜 푸드는 최근 몇 년 동안 재정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2020년에는 96억 달러의 순매출과 11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호멜 푸드의 주식도 2021년 기준 5년 평균 수익률 18.4%를 기록하며 좋은 성과를 거두었고, 현재의 하락장에도 준수한 방어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호멜 푸드는 앞으로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호멜 푸드는 2016년 저스틴 너트 버터 인수, 2020년 새들러스 스모크하우스 인수 등 인수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멜 푸드는 운영을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공 지능 및 자동화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피터 린치는 "너가 아는 것에 투자하라"는 명언을 내놓았습니다. 즉, 투자자는 자신이 친숙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비교적 유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스팸을 제조하는 다국적 기업, 호멜 푸드에 투자를 고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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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피넌스, GUFI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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